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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발급 서비스
공동인증서 서비스
-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신원을 확인하거나 거래를 하려고 할 때 주민등록증이나 인감 날인 또는 서명 등이 필요하듯이 인터넷상에서 신원확인이 필요할 때 이를 확실히 보장해 주는 증명수단이 전자서명입니다.
- 전자서명은 인증서 형태로 발급되며 국가에서 지정한 공인인증기관이 발급하는 인증서가 공인인증서입니다.
- 금융민원센터에서 본인확인이 필요한 인허가, 등록신고를 신청하려면,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절차
- 신분증, 도장 통장을 지참하여 현재 금융거래 중인 은행, 증권사, 우체국 등 공인인증 등록 대행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인터넷 뱅킹 또는 사이버트레이딩 신청한다.
- 대행기관은 신분 확인 후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발급한다.
- 집에 돌아오면 은행, 증권사,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를 입력한 후 인증서 또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다.
- 전자인증서를 PC나 USB 등에 설치하여 인터넷 미원을 신청할 때마다 수시로 사용한다.
공동인증서 등록대행기관
공인인증기관 | 홈페이지 주소 |
한국정보인증(주) | www.signgate.com |
(주)코스콤 | www.signkorea.com |
금융결제원 | www.yessign.or.kr |
한국전자인증(주) | www.crosscert.com |
한국무역정보통신 | www.tradesign.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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