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비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방법 상세안내(실시간 조회)
대부분의 사람들이 핸드폰을 쓰는 요즘, 누구나 내는 것이 있다면 바로 통신비입니다. 그러나 유·무선 서비스 가입자이면서 해당 조건을 충족한다면 환급받을 수 있는 비용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통신사 미환급액이 무엇이고, 어떻게 환급받을 수 있는지까지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자 그럼 오늘은 통신비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방법 상세안내(실시간 조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통신비 환급금이란?
2. 통신비 환급금 조회 방법
3. 통신비 환급대상
4. 통신비 환급금 신청 방법
1. 통신비 환급금이란?
유. 무선 서비스 가입자가 번호이동 또는 회선 해지할 경우, 해지할 때까지의 이용 요금을 정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산 이후 요금할인 등에 따른 과납요금 또는 보증금과 같이 돌려받아야 되는 금액이 있는데 제대로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돌려받지 못한 금액을 통신비 환급금이라고 부르며 아래에서 내가 돌려받지 못한 금액이 있는지 조회가 가능하오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통신비 환급금 조회 방법
통신비 환급금 조회는 회원가입 없이 스마트초이스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사용자 정보를 입력(이름,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선택) 후 조회하시면 됩니다. 통신사 선택은 "전체선택"을 하신 후 조회하시면 편리합니다. 사용하는 통신사가 여러 개인 경우 한 번에 모든 통신사의 미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때 미환급금이 있으면 회원가입을 통해 신청까지 진행하시면 됩니다.
3. 통신비 환급대상
1. 유. 무선 서비스를 번호이동하거나 해지로 인해 과오납 요금 발생 고객
- 서비스 제공 사업자 : SK텔레콤, KT, LG U+, SK브로드밴드
2. 무선 서비스를 번호이동하거나 해지로 인해 단말기 할부보증보험료 미환급액 발생 고객
- 서비스 제공 사업자 : SK텔레콤
3. 유선 서비스 해지로 인해 설비보증금 미환급액 발생 고객
- 서비스 제공 사업자 : SK브로드밴드, KT, LG U+
4. 통신비 환급금 신청 방법
조회 결과 미환급액이 있는 경우 스마트초이스에 회원가입을 해서 환급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에 미환급금을 신청하면 명의자 소유의 은행계좌로 환급됩니다. 신청 후 환급신청 결과조회에서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급신청 후 7일 이내에 등록한 은행 계좌로 환급이 됩니다. 여기서 반드시 환급 대상자와 환급받을 은행계좌 소요자가 동일해야 합니다.
계좌인증 오류가 발생하거나 은행계좌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통신사업자 고객센터를 통해 환급받으셔야 합니다. 통신비 환급금 신청은 아래 스마트초이스 어플로도 가능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통신비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방법 상세안내(실시간 조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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