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다음지도 부동산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지도(카카오맵)으로 부동산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은데요. 지도 활용법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간단하지만 아주 유용한 정보로 활용하실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부동산을 확인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자 그럼 시작해 볼까요?
다음에서 다음과 같이 검색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검색 화면 하단에 카카오맵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그걸 클릭해주시면 지도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다음지도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기본 화면으로 왼쪽에는 검색 오른쪽에는 지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 그럼 검색을 해볼까요?
위와 같이 하남 시청에 대해 검색을 해봤습니다. 하남시청에 화살표가 표시가 되고 하남시청과 주변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거리재기 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그것을 클릭해주면 실제 거리를 계산할 수 있는데요. 저는 하남시청과 도서관의 거리를 계산해 보겠습니다.
거리재기 메뉴를 사용해서 실제 거리를 계산해본 결과, 274m 도보로 4분 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 시 지하철 역까지의 거리를 재거나, 주변 시설과의 거리를 계산해 본다면 훨씬 도움이 되겠죠?
이 메뉴들이 아주 중요합니다. 신호등 모양을 클릭하시면, 현재 내위치를 GPS 위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만약 강남에 있다면, 바로 강남으로 지도가 이동하게 됩니다.
스카이뷰를 통해 하남의 고덕신도시를 검색해봤는데요. 땅가격이 엄청나게 상승한 상태입니다. 현재의 모습을 기준으로 보여주지만, 여기서 확인해 보실 수 있는 부분은
스카이뷰를 통해 예전의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현재 아파가 빼곡한 고덕신도시가 어떻게 바꼈는지 확인을 해볼까요?
2008년도의 모습입니다. 아직 짓고있는 아파트들도 보이고, 주택들도 많이 보이네요. 저런 주택을 개발호재를 발표했을 때 매입했다면 어마어마한 시세차익을 보실 수 있는 부분입니다.
스카이뷰를 통해 예전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 주변 메뉴를 클릭하시면 주변의 시설들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보통 일자리를 창출시키거나, 병원, 문화시설, 지하철 등이 들어오면 호재로 작용해 주변 토지 가격이 많이 상승을 합니다.
위에 사각형 두개를 겹쳐놓은 모양을 클릭하시면, 지적편집도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지도의 어떻게 보면 핵심적인 기능이라 숙지해 두시면 좋습니다. 자 그럼 클릭을 해볼까요?
지적편집도를 클릭하시면 지도의 모양이 바뀌게 되는데요. 나라에서 색깔에 따라 개발을 할 거라고 표시해 놓은 부분입니다. 노란색 부분은 주거지역으로 볼 수 있습니다. 분홍색은 상업지역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5호선 라인은 지하철입니다.
녹색은 개발을 할 수 없는 녹지지역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보통 녹지지역이나, 개발제한구역에서 주거지역이나 상업지역으로 바뀌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로또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역이 들어오거나, 도로가 나거나 할 때 정부는 땅의 용도를 변경해서 시설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수용이라는 개념도 확인하시면 좋고요.
역시 역 주변에 인구가 많기 때문에, 상업지역으로 설정해놓고 높은 건물을 지을 수 있게 허가를 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업지역은 훨씬 더 가격이 많이 상승하는 부분이고요.
이렇게 다음지도를 활용한 부동산 공부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는 더 좋은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