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하기 (상세설명)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기한은 5월 31일까지입니다. 그중 필요한 준비 자료가 바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입니다.
자 그럼 오늘 포스팅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하기(상세설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건강보험공단 대표번호 1577-1000 전화 요청 발급
2. 인터넷에서 발급하는 방법
3.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 모바일 발급
1. 건강보험공단 대표번호 1577-1000 전화 요청 발급
- 먼저, 신분증(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준비합니다.
본인인증을 한 후 상담원이 친절하게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를 팩스로 보내줍니다.
2. 인터넷에서 발급하는 방법
- 우선,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자주 찾는 메뉴에 납부확인서를 클릭해 줍니다.
납부확인서를 클릭하면 개인인증 요청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화면입니다. 한가운데 납부확인서 발급 신청을 클릭합니다.
- 납부확인서 증명 발급 신청에서 발급 용도를 선택합니다.
-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해 종합소득세 신고용을 선택을 했습니다.
- 발행신청년월은 2013. 1월 ~ 2013. 12월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조회를 합니다. 출력과 팩스 전송 중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출력합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가 발급되었습니다.
3.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 모바일 발급
- ※국민건강보험공단 앱 다운로드하기
갤럭시 | 아이폰 |
다운로드 | 다운로드 |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기종에 맞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모바일 앱을 위의 표에서 다운로드한 후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을 한 후 [민원 여기요] – [증명서] –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한 후 ① 발급 용도, ② 발행신청년월, ③ 세부 보험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① 발급 용도와 ② 발행신청년월 그리고 ③ 세부 보험은 홈페이지 발급과 동일하기 때문에 원하는 선택 사항을 선택한 후 [조회]를 클릭하면 [조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① 미리 보기(다운로드)와 ② 팩스 신청의 방법으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모바일 앱으로 발급하는 경우 종이 출력은 할 수 없으며 PDF 파일을 미리 보기 한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서 PDF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팩스 신청하여 팩스를 통해 전자 파일을 확인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간편하게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포스팅해 드렸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하기(상세설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하하~